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한정판 지역화폐) 12월17일 까지 신청

최대 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한정판 지역화폐)' 사업입니다.
아직 혜택을 받지 못했다면 지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경기도는 보다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이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한정판 지역화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마감 시기를 당초 11월 17일에서 12월 17일까지 1개월 연장하는 등 사업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한정판 지역화폐)은 20만원 충전시 기본 인센티브 2만원, 2개월 이내 20만원을 사용하면 소비지원금 3만원 등 최대 5만원이 지급되는 경기도의 경제정책역정책입니다.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의 사업 확장과 관련해 마감기한 연장에서 지원조건 등 달라진 점을 문답으로 알아봤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Q: 소비지원금의 연장 내용은?

A: 경기도는 소비지원금 지원 기간을 오는 12월 17일로 1개월 연장하고, 생애 최초 지역화폐 충전자에 대해서는 사용요건을 완화해 20만 원 충전 시 인센티브 2만 원과 소비지원금 3만 원을 즉시 지급하기로 했다.

또 기존 1인 1카드 20만 원 충족요건을 완화해 카드 간 합산도 가능하게 했다. 단, 이 경우 마지막으로 20만 원이 충족되는 카드에 소비지원금이 부여되며, 동일 지역화폐 운영 플랫폼 내에서만 인정이 된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Q: 확대 지원되는 소비지원금의 지급 예정일은?

A: 마감 시기가 연장되면서 소비지원금 지급일자도 당초 10월 26일, 11월 26일 2회에서 12월 28일로 한 번 더 늘게 됐다.

이에 따라 9월 18일~10월 17일 사용분에 대해서 10월 26일에 1차 지급 완료했고, 9월 18일~11월 17일 사용분에 대해선 20만 원 사용 기준 도달 시기에 따라 오는 26일 지급 예정이다.

또 9월 18일~12월 17일 사용분의 경우 집계 대상자 선정 후 오는 12월 28일 지급된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Q: 생애 최초 충전자의 요건은?

A: 당초 소비지원금 지급 조건은 20만 원 이상 지역화폐 충전 후 이를 지정된 기간 내 모두 소비해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마감 기한이 연장되면서 생애 최초 지역화폐 충전자를 위한 혜택이 새롭게 추가됐다.

최초 충전의 기준은 일반발행 충전을 기준으로, 경기지역화폐 사업 추진시점부터 현재까지 한 번도 충전하지 않은 회원이 기간 내 최초로 충전한 것을 의미한다.

생애 최초 충전자의 경우 11월 12일 이후 1회 20만 원 이상 충전에 한해 사용 여부 상관없이 충전 즉시 소비지원금 3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단, 20만 원 미만 충전일 경우 소비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혜택을 받으려면 꼭 1회 20만 원 이상 충전해야 한다.(누적 적용 없음)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Q: 생애 최초 충전자의 소비지원금 지급일은?

A: 생애 최초 지역화폐 충전자는 ▲코나아이카드를 사용하는 28개 시·군의 경우 충전 즉시 ▲모바일 카드를 사용하는 성남, 시흥, 김포는 주 1회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Q: 생애 최초 충전자가 20만 원 사용 달성 시, 소비지원금을 또 받을 수 있는지?

A: 받을 수 없다. 생애 최초 충전자는 충전으로 인해 소비지원금 혜택을 미리 받은 것으로, 추가 지급이 불가하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Q: 새롭게 도입된 ‘실적 합산제’에서 카드 간 합산은 어떻게 계산되나?

A: 도는 시·군 간 이동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실적 합산제’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1명이 1개 카드에서 사용한 실적만을 적용했으나, 1명이 카드 여러 장을 보유한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보유 카드의 사용실적을 합쳐 하나의 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한 명의 사용자가 다수 지역의 지역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전체 카드의 결제 금액이 20만 원 이상인 경우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수원과 부천에서 각각 10만 원 이상 사용해 합산금액이 20만 원이 넘으면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단, 카드 간 20만 원 사용액 합산은 동일 지역화폐 운영 플랫폼 내에서만 인정된다. 코나아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28개 시·군을 제외한 시흥과 성남(조폐공사), 김포(KT)는 별도 지역화폐 플랫폼 운영으로 합산제도 혜택을 받을 수 없다. 하지만 시흥과 성남 2개시만 합산하는 경우는 가능하다.

Q: 카드 간 실적 합산은 언제부터 적용되나?

A: 소비지원금 지원실적을 산정하기 시작한 9월 18일부터의 사용실적을 합산한다.



Q: 소비지원금 사용 기한은? 기한 내 미사용 시 어떻게 되는가?

A: 소비지원금은 지급일로부터 한 달 이내 사용해야 하는 소멸성 지역화폐로, 기한 내 미사용 시 소멸한다. 아울러 사용 촉진 및 불용 방지를 위해 일반충전금 및 다른 정책수당보다 우선 사용되도록 결제시스템에 적용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이상으로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12월17일로 연기된 만큼 서둘러 신청해 보세요 ㅎ

 

3차 재난지원금 지급 확정 - 설날 이전 지급

3차 재난지원금 확정 2021년 본예산 편성키로 내년 설날 이전 받는다!! 3차 재난지원금 과연 받을수 있을까 정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이번 정부예산에 반영 되는 3차 재난지원금

min99.tistory.com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 비수도권 1.5단계 일제 상향

정부가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400~500명씩 발생하는 상황인데도 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현행 2단계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피트니

min99.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