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버팀목 오전 시청 오후 지급

1월 11일부터 소상공인 276만 명에게 최대 300만원의 '지원금'(3차 재해지원금)이 지급 됩니다.

1월11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 지원금이 신청 및 지급되는데요, 오전에 신청하시면 오후에 지급되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는 신속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오늘 부터 지급되는 소상공인 버팀목 지원금은 중소 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지원자금 지급 대상은 집합금지 업종 11만 6천명, 영업제한 업종 76만 2천명, 일반 업종 188만 1천명이라고 합니다.



중기부는 지원금 대상자는 지난해 새 희망자금 대상자 250만명보다 26만명가량 많다며 집합금지, 영업제한 조치가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되면서 2020년 6월 이후 개업한 7만여명도 새로 포함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기부는 11일 오전 8시부터 소상고인 버팀목 지원 대상자에게 버팀목자금 신청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우선 작년 11월 24일 이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방역 강화 조치에 따라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대상에 오른 소상공인은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 중 식당∙카페가 63만 개로 가장 많습니다. "이밖에 이미용시설 8만, 학원 및 교습소 7만 5천, 실내체육시설 4만 5천 등입니다"

지자체의 추가 방역 조치로서 집합 금지나 영업 제한이 이루어진 경우도 지급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집합 금지나 영업 제한 조치를 위반한 업체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급이 되더라도 위반이 확인되면 회수됩니다.

지난해 매출액이 4억원 이하로, 2019년 매출보다 감소한 영세 소상공인은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키장 등 옥외 동계 스포츠 시설과 부대업소, 숙박시설 등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상 시설은 오는 25일 이후에나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1~11월 개업한 소상공인 가운데 일반 업종 100만원의 수혜 대상자들은 개업 시기에 따라 지급 시기가 달라집니다.

작년 1~5월 개업해 새로운 자금을 받으면 이 날부터 문자메시지를 받아 지원자금을 신청할 수 있지만 작년 6~11월 개업한 사람들은 25일 이후에나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사행성 업종, 부동산 임대업, 전문직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제외 업종은 소상공인 버팀목 지원금을 받지 않습니다.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사업자도 지원 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특수형태 노동종사자·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서비스 종사자 생계지원금, 법인 택시기사 소득안정자금 등 다른 재난지원금 사업으로 새해 들어 지원을 받은 경우에도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의 신청은, 11일 오전 8시부터 해당 홈 페이지(버팀목자금.kr) 부터 가능합니다.



오전 중에 신청을 하면 당일 오후에 지원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밤 12시까지 신청하면 다음 날 오전 중에는 받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11일은 사업자등록번호의 끝자리가 홀수, 12일은 짝수인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일부터는 대상자 모두에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기부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나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 간단한 확인절차를 거치면 증빙서류 없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새로운 희망자금을 받은 적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당시 입력한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클릭 몇 번만으로 신청 가능하다고 중기부는 안내했습니다.

만약 '지원자금' 대상자임을 알리는 문자를 받지 못했다면, 직접 지원자금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 대상인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문의는 버팀목자금 전용 콜센터(1522-3500)나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온라인 채팅 상담으로 할 수 있다

중소기업부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콜센터에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며 가까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센터에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특고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하는 방법 및 대상자 확인

1월 6일 특수고용형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특고 3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1·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특고·프리랜서는 별도의 심사 없이 50

min99.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결정

모든 경기도민에게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방안이 사실상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은 8일 의장단·상임위원장·수석대표단 회의를 가진 뒤

min99.tistory.com

 

 

지자체들 자체 재난지원금(울산시,정읍시,해남군,창원시,세종시,제천시 외)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과 별개 시 또는 군 자체 시비와 군비로 재난지원금 지급 몇몇 지역들 정리 해봤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후 각 지자체들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하는 소

min99.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