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보건증 발급 병원 안내(보건소 보건증 검사 중단 )

인천지역 보건소가 증명서 발급 업무를 중단하면서 매년 보건증을 발급받아야 하는 많은 분들이 비싼 병원용 증명서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건소에서 기존에 3천 원이면 발급받을 수 있던 보건증을 일반 병원에서 6배가 넘는 2만 원을 지불하고 발급받아야 하는 실정입니다.

보건증을 매년 발급 받아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보건소의 대다수 인원이 코로나19 선별 진료소에 투입해 있어 일반 업무에 인원을 배분하기는 어렵다고 보건증 발급을 중단 한것이 속상 할 뿐입니다. 또 선별 진료소에 코로나19 검체검사를 받으려는 인원이 몰려 민원인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보건소 출입을 자제해야 하는 건 당연하지만 말입니다.

보건소에서 결핵 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6천 원만 내면 되지만 이 또한 보건소에서 검사를 해주지 않아 일반 병원선 3배가 넘는 2만 원을 내야 합니다. 또 채용 신체검사서는 기존 가격 2만 1천 원 보다 40% 이상 비싼 3만 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보건소에서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막는 게 우선 과제이지만 보건증 발급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보건증 등을 발급받을 수 있는 병원이 많아져야 할 것 같습니다.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안내

보건증이 건강진단결과서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보건증 보다는 어감이 좋은것 같지만 익숙해 지려면 시간이 걸릴것 같습니다.

보건증 발급대상

식품 위생업소 및 위생분야에 종사하는 사람 /어린이집 종사자 

보건증 발급 절차

처리 절차 : 민원실 접수 → 진료실 → 방사선실 → 임상 병리실(검진) →민원실 교부

​준비물 : 신청서 및 주민등록증 또는 공적 증명서 (운전면허증, 외국인 등록증 등)

보건증 검사 항목

장티푸스(식품위생관련 영업 및 집단급식소 종사자에 한함.)

결핵 (흉부 엑스레이 촬영함)

전염성 피부질환(한센병 등 세균성 피부질환)

보건증 유효기간

장티푸스-매년1회

결핵 -매년1회

전염성 피부질환-매년1회

 

보건증 발급/재발급 


*온라인 : 본인 공공 인증서로 접속하여 출력 가능 (공공보건포털, 행안부 '정부24' )

*오프라인 : 보건소 방문 → 신분증 제시 후 수령 <<대리인이 건강진단결과서 수령 시 필요한 서류- ①위임장 ②대리인 신분증 ③위임인 신분증 모두 필요합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부평구 보건증 가능병원

부평세림병원, 탁월한내과의원, 인일의료재단인천제일의원,인천모자보건센터

 

*서구 보건증 가능병원

인천연합의원, 뉴성민병원,검단탑병원,청라우리베스트내과, 서울정형외과,

비용은 20,000원~25,000원 정도 발생합니다.


거주지 가까운  보건증 발급 병원을 미리 알아보시고 방문하셔서 보건증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